move right move right
맛있는 요리로 세상을 빛나게 하는 한솔요리학원의 수강생들을 소개해드립니다.

고교위탁 과정으로 조리사자격증 3개 취득& 해외요리대회 금메달 수상 - 김태호 학생

2020-01-31
한솔요리학원 화제의 인물 - 김태호 학생

한솔요리학원. 화제의 인물 김태호 학생

꿈의 방향을 구체화하다!

모든 청소년들은 자신의 진로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한다. 특히 예비 고3 학생들은 진학과 취업이라는 두 가지 길에서 많은 고민을 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이번 화제의 인물 인터뷰의 주인공은, 진학과 취업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은 김태호 학생이다.

김태호 학생의 고 3 시절은 다른 친구들과 달랐다. 공부에 여념이 없어야 할 고 3 시기에 학교 대신 한솔요리학원으로 등교하고 있다는 것.
요리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일반고 학생이 직업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도입된 ‘고교위탁교육 과정’에 합격했기 때문이다.

입시를 앞두고 있는 중요한 시기라 주변의 걱정어린 시선과 부모님의 반대가 있었지만, 요리를 향한 태호 학생의 의지는 확고했다. 
꿈의 방향을 구체화하여 자신만의 길을 걷고 있는 김태호 학생의 진솔한 이야기를 듣기 위해 강남점으로 향했다.
 2019년 12월 마지막 주, 강남점에서는 1년 간의 고교위탁과정을 마무리하는 ‘고교위탁 졸업 작품 전시회’가 열렸다.
안녕하세요. 한솔요리학원 강남점에서 고교위탁교육을 받고 있는 김태호입니다. 국내와 국제 요리대회에서 금메달도 땄어요.

1년 동안 쉴 틈 없이 달려온 태호 학생에게 앞으로의 목표를 묻자 더 넓은 곳에서 더 다양한 경험을 쌓고 싶어요. 세계 여러나라의 음식문화와 저의 요리 철학을 담은 요리 책도 내고 싶고요.라고 답했다. 

그런데 우선은 대학교에 합격해서 공부도 해야 하고, 63빌딩 레스토랑에 취직해서 근무하게 되었다는 것이에요.라며 다시 말문을 연 태호 학생. 요리 그 자체를 좋아하는 만큼 학업을 병행하면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 거라며, 고교위탁과정 후배들에게 본보기가 되고 싶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태호 학생이 들려준 이야기는 진로와 취업을 고민하는 후배에게 좋은 응원과 격려가 될 것이다. 이제 또 다른 꿈을 꾸는 ‘예비 셰프 김태호’, ‘신입생 김태호’를 진심으로 응원한다.한솔요리학원은 여러분의 도전하는 용기와 꿈을 응원합니다!

닫기

쯔양
온라인상담온라인상담
위치조회위치조회
과정검색과정검색
학원에 바랍니다학원에
바랍니다
TOP